온라인소개팅 소셜데이팅 뒤태닷컴, 온라인 짝 서비스 선보여 < 사회 < 사회 문화 < 기사본문 중앙뉴스

이하모니, 매치와 같이 연령과 상관없이 가입, 이용할 수 있는 소개팅 서비스도 많지만, 시니어 친구찾기, 시니어매치, 실버싱글즈 등 시니어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소개팅 서비스들도 인기가 많다. 아직까지는 남녀 대부분이 소개팅 앱 사용을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유료 앱이나 특정 계층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부정적인 남자에 비해 여자들은 안정성과 신뢰를 원하는 심리를 읽을 수 있었다.

 

데이트 앱 '커피미츠베이글'의 강다운 CEO는 온라인과 실제 데이트 모두에서 자기 자신을 솔직하게 드러내야 한다고 말했다. 남녀별로 ‘온라인 소개팅에서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도 달랐다. 남성 31%는 ‘프로필 사진 속 외모’를 주목한다고 대답해 상대 사진에 따라 첫인상에 큰 영향을 받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소셜 카테고리 매출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모바일 앱 스토어 외에도 글로벌 앱 분석기관인 앱애니가 선정한 ‘2017년 대한민국 상위 30위 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앱으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편견은 오히려 조금만 괜찮은 사람이 나타나도 운명이라고 여기게 되는 함정이 될 수 있다. “우린 결코 가볍지 않아요.”, “이 사람은 정말 달라요.”, “이 사람을 만난 건 운명이에요.” 하지만 운명적 만남을 기대할수록 사소한 모든 것을 운명으로 해석할 수 있다. 감성이 아닌 이성으로 판단한 현실의 잣대로 상대를 판단해야 한다. 언젠가부터 ‘소개팅 앱’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둘 들려오기 시작했다. 누구는 소개팅으로 운명의 사람을 만났다고 했고, 누구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까지 골인했다고 했다.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배터리 회사 얼티엄셀즈에 13조원 이상의 양극재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해당 양극재를 공급하기 위해 북미에 양극재 생산공장을 추가로 짓기로 했다. 같은 종교를 가진 이성을 만나고 싶지만 다니는 교회에서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는 것이다. 너랑나랑의 남성 DAU(하루 동안 서비스 이용자 수)가 4만5,000여 명인 점을 감안하면 이 기간 동안 너랑나랑을 이용한 남성 중 최소 18%, 최대 40%는 허위 계정으로부터 선택을 받아 대화를 시도하고 결제를 한 셈이다.

 

오프라인에서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는 것보다 시간적•물질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충분한 대화 끝에 만나볼 수 있어 실패확률이 적다. 자신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피하고 싶은 지인이 있다면 무제한 등록을 통해서 피할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전 남자친구와의 재결합을 희망했던 김모씨는 두 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A씨를 사칭해 소개팅 앱에 가입한 뒤, A씨의 사진과 이름, 전화번호 등을 도용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발견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90%가 넘는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소셜데이팅 어플을 휴대폰에서 다운 받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눠볼 수 있으며, 연령별, 지역별 등 조건에 맞는 이성을 꾸준히 소개받을 수도 있다.

 

조력자는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앱’ 하나면 충분하다. ‘소셜 데이팅 앱’이란 기존의 온라인 데이트(사이트의 채팅방에서 대화하는 방식)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결합된 이성 소개 서비스를 말한다. 미국에선 근래 결혼한 커플의 30% 정도가 온라인 데이트나 ‘소셜 데이팅 앱’에서 만남을 시작했을 정도로 보편화됐다. 권 변호사가 제보자 등을 통해 확인한 내용을 종합하면 테크랩스의 위법 행위는 작년 11월 아만다의 새로운 버전(아만다 three.0)을 출시하며 '시크릿 스퀘어'라는 익명게시판 서비스를 시작한 시점에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이 서비스는 성별(빨간색은 여성, 파란색은 남성)을 제외한 프로필 정보가 노출되지 않고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다른 수익 모델이기도 하면서 고객들이 데이트장소에 대한 정보획득을 용이하게 하고 동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 소개팅 어플과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한 만남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남성 소비자가 많았어요. 이 같은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박 대표는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은 이제 옛말이 됐다. 학교에 나올 일이 줄어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람을 만나고 연애할 기회도 줄어들었다. 인간관계 부담감이 덜해 온라인 만남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성신여대에 재학 중인 신모 씨는 “소개팅은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주선자와 상대에게 미안해 원하지 않는 연락을 지속하기도 한다. 온라인을 통해 만나면 관계를 맺고 끊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워 마음고생이 덜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소개팅 소셜데이팅 뒤태닷컴, 온라인 짝 서비스 선보여 < 사회 < 사회 문화 < 기사본문 중앙뉴스”

Leave a Reply

Gravatar